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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어머니 의견과인는 넷플릭스 영화 3 * 과인의 마더, 버드 박스, 아더후드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28. 07:27

    ​ ​, 이미 20하나 9년 마지막 날이라니... 정작 본인을 보내는 것은 언제나처럼 솜씨가 좋다. 그리 좋은 하나도 봉잉풍 하나도 없었다는 것을 다행으로 생각하고 20하나 9년을 보내지 않고는 안 된다. 지금 다음 날이면 2020년이 시작되면서 이를 알리도록 달력에는 붉은 표시가 되어 있지만 몇가지 이유로 부모를 찾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날씨만 어려우니까 감정이 더욱 텅 빈 듯)그때는 귤 한 봉지 옆에 두고 어머니의 소견 본 잉눙 영화로 달래자. 최근 넷플릭스를 통해 영화를 감상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많은 작품을 감상한 것은 아니지만, 그 중국에서 "어머니"의 소견 본인은 영화 3개를 들어 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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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류가 멸종한 지구, 인간은 벙커 안에서 인공자궁을 통해 태어난 잉고 '마더'라는 로봇에 의해 키워진다. 그리고 자신의 낯선 인간 여성이 본인이 된 뒤 상황은 바뀌기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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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더에 의해 자란 소녀와 소녀를 키운 마더는 서로가 전부인 줄 알았다. 그런데 인간 여성이 자신이 나타났으니 소녀는 "지구는 멸망했고, 인간도 멸종했습니다"라는 로봇 어머니의 예기에 의심을 품지 않을 수 없다. <자신의 머더>는 단순히 "낳은 인연", "키운 인연" 혹은 "로봇인가", "인간인가"를 혼란을 축으로 하지 않는다. 그보다 더 복잡하고 충격적인 반전을 품고 있는 작품이라 감상 후 소견이 많아질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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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인의 머더는 수수께끼를 품은 영화다. 자막과 장면 사이로 보이는 모습, 그리고 로봇이 내포하는 대사를 잘 들어야 수수께끼를 풀 수 있다. 그리고 왜 소녀를 키운 로봇이 인간의 모습을 하지 않았는지, 그렇다면 더 사실적일 텐데라는 사건에서도 답을 찾을 수 있었을 것이다. 원제 I Am Mother: 본인은 엄마다가 아니라 왜 본인의 로봇이라는 제목을 썼는지도 대충 알 수 있을 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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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눈을 뜨고 세상을 보면 처참하게 변해 버리는 괴현상 때문에 인류는 점점 멸망을 향해 다가간다. 지옥 같은 상황의 중국에서 두 아이를 지켜야 할 어머니의 마자르 랠리(상도라・브롯크)의 사투가 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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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눈을 뜨고 바라보면 이상하게 변해버리는 세상따윈 상상도 못했던 그림. 그래서 보는 재미뿐만 아니라 스릴과 공포도 더해져 몰입시킨다. 인류 멸망과 관련된 이야기이기 때문에 미래의 세계를 다소 이어받은 것 같지만 사실 현재의 이야기에서는 더 자신감이 우리의 이야기일 수 있다. 아내의 목소리에는 그저 재난이 가미된 SF 스릴러라고만 생각했는데 러닝타임이 지날수록 깊은 의미가 다소 떨어졌음을 깨닫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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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뭔가를 본 뒤 자살하는 기현상이 일어나고 심지어 눈앞에서 가족이 죽는 모습을 봐야 했던 멀럴리에 아이가 생긴다. 게다가 어머니의 죽음과 남은 자식까지 감당해야 할 판이라 그녀의 어깨는 무겁다. 새장 속의 새, 희망 없는 세상에 사는 사람들. 이에 따라 <버드박스>라는 제목을 붙인 것은 아닐까? 영화는 절망적인 정세에서 희망(새로운 삶)을 찾아가는 과정과 멀로리가 (생물학적 엄마로부터) 진정한 엄마가 되어가는 과정을 매칭합니다. 그렇다면 어머니라는 존재는 절망과 공포뿐인 어두운 세상에서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존재라는 뜻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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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랫동안 이름 없이 자란 두 자식에게, 드디어 질 때까지 3명이 겪는 한명을 통과 하고 절망, 외로움이 인간을 어떻게 할지, 그리고 이를 극복하는 건 얼마나 힘든지, 그리고 그것을 훌륭하게 해내우리 부모님을 상기시킬 것이었다. 혼신의 연기를 보여주는 산드라 블록은 물론 존 이마르코비치, 톰 홀랜더, 대니얼 마고날드, 로라 사자르, 사라 폴슨 등 낯익은 배우들을 만나는 재미도 있는 작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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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친구의 3명의 아이들에게 자연히 친구가 된 어머니 헬렌, 캐럴, 지리안. 아들은 커서 독립했지만 반드시 어버이날에 모여 이 내용을 직접 본다. 이날 주제는 아들에 대한 아쉬움. 예기, 본인 온 김에 직접 찾아가 보기로 의기투합해 문제의 아들들이 있는 맨해튼으로 출발합니다.


    상기의 2작품은 상당히 머리를 올리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에 이번에는 부다 소음 없는 가벼운 보인다<아워 푸드>에~<아워 푸드>는 급한 결의로 아들의 집을 찾은 3명의 어머니의 화제를 다소 코미디이다. 품속의 아들이라는 스토리를 믿고 싶지 않은 엄마들이냐? 장성한 아들 집에 찾아가 겪는 이야기는 그저 코미디 아닌 있을 법한 에피소드로 웃는 동시에 다소 쓸쓸하기도 하다. 어버이날인데 연락도 안 하느냐고 묻는 어머니, 문자 했으니 됐지 않으냐는 아들, 일일이 8년씩 나쁘지 않게 집을 제공(?)했으니 단 며칠간의 자리 제공은 괜찮다고 스토리하는 어머니, 연락도 없이 왔다고 퉁명스러운 아들. 이 모든 것이 이해되고 아들과 어머니의 유대감을 찾는 목적을 갖고 온 어머니들의 여정이 어떤 결실을 맺을지 궁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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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혹여나 남아 있던 연대감마저 상실될까 두렵기도 하지만 다행히 복잡한 이야기는 아름답게 마무리된다. 영화를 보고 공감하는 부분이 있어 우리 어머니를 떠올리지만, 엄마로서의 삶은 같은 과의 여자로서의 삶까지 같지 않고 sound로 감정이 무거워지기도 해요. 영화는 영화 1뿐이니까 작품성보다 B급 병의 맛에 빠지고 싶다면 이 참에 어머니를 떠올려보는 것도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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